보고서/사먹음

부대찌개 "맛있는 햄 부대찌개" - 간판 그대로 맛 있는 햄 부대찌개

날고싶은병아리 2023. 1. 16. 07:45

"맛있는 햄 부대찌개"입니다.

메뉴 이름 아니고요.

가게 이름입니다.

 

포스팅 초입에 늘 네이버 지도 링크를 걸지만

 

 

맛있는햄부대찌개

서울 중구 필동로 28 (필동2가 96)

place.map.kakao.com

오늘은 카카오 지도입니다.

 

맛있는 햄 부대찌개

놀랍게도 아직 네이버 지도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았거든요.

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가 싶네요.

 

맛있는 햄 부대찌개

처음 생겼을 때

참으로 솔직담백한 간판이로구나

생각했습니다.

 

요즘 이런 이름의 간판을 보기 힘든데

레트로 감성인가요.

 

맛있는 햄 부대찌개

1시 쯔음 갔는데 사람이 바글바글합니다.

다행히 한 자리가 있어 앉았네요.

 

메뉴판

메뉴는 딱 하나 부대찌개.

사리는 종류별로 있네요.

라면 사리 1,000 원, 2 인부터 1 개 서비스.

 

라면 사리를 2,000 원에 파는 근처 모 식당이랑 비교됩니다.

부대찌개집이면 라면사리가 기본이죠.

 

부대찌개

3인분 빠른 세팅.

햄과 소시지가 은근히 여러 종류가 들어있어요.

 

 

부대찌개

반찬은 콩나물과 마카로니.

그리고 서-비스 라면 사리.

 

마카로니

사실 너무 평범해서 반찬에 대해 뭐라고 말하기 어렵네요.

그냥 제가 마카로니를 좋아해서 가까이 찍어봤습니다.

 

살짝 푸석한 맛이군요.

그래도 마카로니는 눈 앞에 있으면 계속 하나씩 주워 먹게 됩니다.

탄수화물에 지방을 비벼놨는데 맛 없으면 안 되죠.

 

부대찌개

아직도 안 끓고 있나, 애타는 마음.

 

다시 보니 치즈도 한 장 들어있네요.

이 근처 부대찌개 집을 몇 군데 다니는데, 치즈 올려주는 부대찌개 집은 처음입니다.

 

밑에 당면도 깔려있었군요.

꽤나 푸짐합니다.

 

뒤늦게 나온 밥.

그냥 평범한 흰쌀밥입니다.

 

구석에 정수기가 있어요.

물은 셀프인가 봅니다.

 

부대찌개

잘 끓고 있는 부대찌개.

넘칠 듯 안 넘치는 부대찌개.

 

 

오늘 점심, 부대찌개 어떠십니까?

 

부대찌개

이걸 보고도 안 먹는다고?

 

끓기 시작하고 3 분 지나면 먹으면 된다고 메뉴판에 써져 있었지만,

늘 그렇듯 마음에 들 때까지 더 끓이고 봅니다.

 

부대찌개

잘 익었나요.

색깔이 좀 더 아름다워졌네요.

 

부대찌개

물 흐르듯, 숨 쉬듯, 자연스러운 흡입으로 이후 사진은 없습니다.

 

처음에는 살짝 김치찌개 like that.

하지만 조금 먹다 보면 햄과 소시지가 잘 어우러진 부대찌개라는 걸 느끼게 됩니다.

 

얼큰하면서 시원하네요.

그리고 공산품이 잔뜩 들어간 자극적인 맛이에요.

역시 부대찌개는 이래야죠.

 

부대찌개

계산하고 나오는 길, 손님들이 쫘악 빠졌길래 다시 사진을 찍어봅니다.

가게가 좀 협소하여 한창 점심 시간에는 자리 잡기 힘들 수 있겠네요.

지금은 근처 대학교의 학기가 시작되면 아마도 꽤나 사람이 많아질 그런 느낌입니다.

 

"맛있는 햄 부대찌개"

담백한 간판 이름과 마찬가지로 맛있는 햄 부대찌개였습니다.